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비즈니스키워드 줄광고 뉴스
   전체기사 지역소식 정치/청와대 경제/사회 IT/과학 생활/문화 연예/스포츠 해외/여행 제보하기
 뉴스 홈 > 해외시 > 연예/스포츠
광양시, ‘100원 택시’ 37개 마을로 대폭 확대한다
관련 조례 개정안 의회 상정, 15개 마을 추가, 농촌지역 교통 편의증진 기대
 [2018-12-06 15:35]
광양시는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100원 택시’를 22개 마을에서 15개의 마을을 추가한 37개 마을로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100원 택시22개 마을에서 15개의 마을을 추가한 37개 마을로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운영 중인 ‘100원 택시는 상대적으로 교통 취약지역 주민이 택시를 불러 이용권과 100원을 지불하면 마을회관에서 읍·동 소재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복지제도다.

특히 지난해 5월 만족도 조사에서 이용자 97%가 만족할 정도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이동권 보장과 외출, 문화여가 활동이 증가하는 등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시는 현재 22개 마을에서 37개 마을로 대폭 확대하기 위해 광양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관련 조례 개정안을 상정했다.

시 의회에 제출된 100원 택시 운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따르면 운행기준인 마을회관에서 버스승강장까지의 거리를 기존 700m 이상에서 500m로 변경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조례 개정안이 통과되면, 광양읍 도청, 봉강면 명암지곡당저, 옥룡면 상운하운개현대방, 옥곡면 상선중선, 다압면 서동염창하천내압, 골약동 재동 등 총 15개 마을에 ‘100원 택시가 추가로 운영된다. 이에 따른 연간 소요예산도 25천만 원에서 53천만 원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특히 이번 100원 택시 확대 운행은 시가 내년에 추진예정인 시내버스 노선 중 대폭적인 적자가 나고 있는 벽지 및 비수익노선을 폐지 또는 축소하는 사업과 연계돼 있어 효율적인 시내버스 운영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구영 교통과장 “100원 택시 도입 후 가장 큰 성과는 교통취약지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시내버스 운행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대체교통수단으로 큰 몫을 하게 된 점을 꼽고 있다, “앞으로도 교통약자와 교통취약지역 주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100원 택시 운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Printer    E-Mail

해외사랑 핫 클릭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포토 뉴스가 없습니다.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